Hong's healthy Life

잠을 자다가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을 꾸면 그건 무슨 의미 일까요 ?

 

쫓기는 꿈

뒤쫓기는 꿈의 의미

꿈을 꾸는 꿈중에 가장 비중이 높은 꿈이 쫓기는 꿈이라고 합니다.

여러 상황이 있고 다양하지만 뭔가가 쫓아오는 꿈에는 공통의 의미가 있다고 한다.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은 성장과정의 어린이나 청년 시대에 자주 꾼다고 합니다. 

무엇을 경고하는 건지는 꿈 속에서 "무엇"에 쫓기는 가에 따라 달라 진다고 하며  그"무엇"이 의미하는 것을 해몽으로 알아 봅시다.

괴물(꿈을 꾼 본인이 사춘기인 경우) - 부모

사춘기전에는 부모

괴물은 보통 본인이 의식하지 않은 공포를 의미하고 있다.

그리고 괴물의 정체의 보통 대부분이 부모입니다. 

부모의 압력이 괴물의 형태로 되어 아이를 쫓아가려 하고 있는 것일지 모릅니다. 

이는 자립하려는 아이들 본인과 무력한 현실과의 갈등이 보이는 꿈입니다. 

가끔 꿈을 꾼다면 걱정하실 것이 없지만 너무 자주 꿈을 꾼다면 부모와의 관계에 문제가 있을지 모릅니다.

괴물(꿈을 꾼 본인이 사춘기 이후의 경우) - 성 충동

사춘기이후 성욕

여기서 괴물은 억압된 강렬한 충동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사춘기에 날뛰는 충동 그것은 곧 성욕입니다. 

통제 불능의 성욕의 고조가 괴물이 되어 본인을 쫓아 옵니다. 

이성과 원시적인 충동의 갈등으로 구체적으로는 자위에 대한 죄책감이나 성에 대한 결벽 너무 생각이 많아서 괴물이 쫓아 오는 꿈을 꾸는 것입니다.

이 꿈은 성에 대해 무서워하지 않고 좋다는 긍정적인 메시지입니다.

호랑이, 사자 등의 맹수 - 권력과 파워

맹수에게 쫓기는 꿈

꿈 속의 호랑이나 사자의 맹수가 나를 쫓아 온다면 권위나 권력을 상징하지만 권위와 권력 때문에 곧 위기를 맞는다는 경고일 수 있습니다.

맹수한테 쫓기는 꿈에는 정반대의 2종류의 해몽이 가능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큰소리치고 있다가 뜻밖의 상황을 맞이하게 되어 추락을 경고하고 있다는 해몽과 

혹은 반대로 당신이 너무 조심스러워 또한 패기도 없어서 실패할 가능성이 있으니 용기와 힘이 필요하다는 해몽이다. 

어느 쪽이 맞는지는 내 자신의 지금의 상황을 보고 판단해야 한다.

낯선 남자 - 여성에게는 남성의 공포, 남자에게는 불안과 불만

남자한테 쫓기는 꿈

여성의 꿈에 낯선 남성에게 쫓긴다면 공포가 그대로 꿈으로 나타났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성과의 만남이 되면 오히려 남자를 보지 않게 되고 공포심만 높아 집니다.

남자가 낯선 남자에게 쫓긴다면 자신의 젊음을 잃거나 자신 불안과 불만이 보이는 꿈일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피곤하거나 초조하거나 자신의 역부족을 느끼고 있을 때 이런 꿈을 꿉니다.

달려있는게 있다면 너무 앞으로만 나가지 말고 쉬면서 천천히 하라는 신호입니다.

살인범 - 행복을 가져다 주는 존재

살인범에게 쫓기는 꿈

살인범이 자신을 죽이겠다고 쫓아온다는 전형적으로 악몽으로 생각되지만 사실 큰 길몽이다. 

꿈 속의 죽음은 환생을 나타내며 자신을 죽이려는 인물 즉 살인범은 자신을 도와주는 사람이다. 

큰 기쁨을 가져다 주는 사람입니다. 

거기서 도망 치고 저항하는 것은 과거의 자신에 대해 빨리 잘못을 깨닫고 앞으로의 길에 대해 준비를 하도록 촉구하는 꿈입니다.

누가 쫓아 오고 있는지 모통 모른다 - 문제에 임하는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은 것

누군가 쫓아온다 것은 본인에게 문제의 포인트를 나타냅니다. 

그것이 모르는 숨겨지고 있다는 것은 문제에 대한 자신의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았음을 의미한다. 

다음에 이 꿈을 보았을 때는 용기를 내서 뒤돌아 보아서 무엇이 뒤쫓고 있는지 꼭 알아내자.

이상으로 쫓기는 꿈에 대한 해몽을 해보았는데요 결국 쫓기는 꿈은 자신의 변화를 추구하는 과거지향적 관점을 떨쳐 내라는 의미 인것 같습니다. 

오늘밤에는 또 어떤 꿈이 나를 기다리고 있을까요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