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s healthy Life

막걸리의 효능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비오는 날이나 장마철에 막걸리와 전이 유난히 땡기는 이유는 바로 아래에서 알아보자.

http://likehong.co.kr/308

 

비오는날 막걸리와 전이 땡기는 결정적인 이유 4가지를 알아보자

비오는날 기름진 전이 땡기는 이유는 바로 아래와 같다. 식욕증가 체온저하 심리적현상 소리에반응 첫번째는 바로 식욕이 증가해서 포만감있는 전과 막걸리가 땡기는 것이다. 비 오는 

likehong.co.kr

오늘은 막걸리의 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 한다.

막걸리는 어떻게 만들까?

찹쌀 , 맵쌀 , 밀가루 등의 여러 곡물을 찌고 물을 섞어 발효시켜서 막걸리를 만든다.

발효시키다 보면 술 찌꺼기는 아래로 가라앉고 그 위로 맑은 청주가 떠오르는 것을 볼 수 있다 . 

청주를 떠내고 술 찌꺼기를 거른 다음에 물과 섞으면 바로 우리가 아는 막걸리가 된다.

새콤달콤 그리고 톡 쏘는 청량감의 막걸리는 생각보다 의외로 우리 몸에 좋다고 하니 어서 효능을 알아보자.

1. 풍부한 식이섬유와 비타민 B가 풍부

막걸리는 식이섬유가 엄청 곡물로 만들었기에 풍부하다 . 

식이 섬유가 풍부하면 대장 운동을 활발하게 촉진시켜 변비예방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좋다.

여기에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는 음료에 비해 막걸리는 100배 이상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다.

또한 비타민B도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회복과 여자들의 피부미용 , 피부재생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2. 효모와 유산균이 풍부

막걸리는 보통 보관 기관이 짧다 . 

하지만 그만큼 살균 처리를 하지 않아 살아있는 효모와 유산균이 막걸리에 가득 들어 있다.

우리가 보통 먹는 초록색 패트병 막걸리 한병에 500억 이상의 유산균이 들어 있다고 한다. 

유산균은 장을 청소하며 염증을 발생시키는 나쁜 세균들을 없애주는 역할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3. 위암을 억제하는 성분이 함유

마지막으로 막걸리는 위암을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있다고 한다. 

막걸리를 흔들기 전에 보면 가라않아 있는 혼탁한 부분에는 함암 성분으로 사용 되는 파네즐 그 외 베타시토스테롤이 함유되어 있다 . 

매실에 많은 파네즐은 미량이어도 함암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베타시토스테롤은 막걸리의 핵심 재료인 쌀이나 콩류에 들어 있는 성분으로 위암의 종양을 줄이는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하지만

막걸리 역시 술입니다.


술인 막걸리는 많이 마시지 않고 적정 주량을 지키는 것이 우리몸에 가장 좋다. 

적정 주량을 말씀드리면 한사발 즉 250ml ~ 300ml 정도가 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