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s healthy Life

일교차가 큰 요즘 날씨에 독감걸리기 쉽상인데 독감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요즘 감기에 걸리게 되면 코로나부터 의심되는 건 사실이다.

또한 요즘 독감예방접종도 문제가 되고 있다.
tourlikehong.tistory.com/49

 

독감 백신 사망 사고 발생 대전에 80대 남성 접종 후 5시간 뒤 사망

독감 백신 사망 사고 발생 대전에 80대 남성 접종 후 5시간 뒤 사망하였다. 지난 16일에는 독감 접종후 17세 고등학생의 안타까운 사망사고가 발생하였다. www.sedaily.com/NewsView/1Z96XJ1HRY 신성약품 독��

tourlikehong.tistory.com

병원가기는 더욱 더 무섭고 그래서 평소에 감기 증상이 있는 경우 먹으면 증상도 완화되며 또한 예방 및 치료에도 도움을 주는 음식 및 차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감기 기운이 있을때는 아연 , 비타민D , 기모티딘 , 멜라토닌 복용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 카모마일차

카모마일은 체내 항균 활성을 증가시킨다고 널리 알려져 있지만 면역성을 높여주며 멜라토닌의 역할을 해준다고 한다.

멜라토닌 역할은 결국 숙면에 이루게 해주어 몸의 리듬을 좋게 해준다는 뜻이다.

카모마일을 진하게 우려 따뜻하게 먹으면 더욱 효과적이다.

2. 호두

대표적인 항염 식품인 호두는 비타민E와 B6 그리고 엽산 등 면역체계를 유지해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이 많이 있다.

심리적인 스트레스나 성격완화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스트레스는 면역력 또한 약화시키기 때문에 호두가 좋은 것이다.

요거트와 함께 아침에 먹으면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3. 올리브유

올리브유 또한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다.

항산화제로써 비만과 염증성 질환 등 면역 관련 질환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밥이나 탄수화물 같은 음식에 한두방울 뿌려 먹어주면 더욱 좋다.

4. 마늘

질병예방, 감염퇴치, 상처치료에 예전부터 사용되왔던 마늘은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고 학계에서 인증되기도 했다.

추운날씨에 마늘액을 먹은 사람들은 안먹은 사람들보다 독감에 걸리는 경우가 적었고 걸린 사람들도 빠른 회복세를 보여주었다.

입맛에 따라 생마늘이 좋긴 하지만 굽거나 액으로 챙겨먹어서 면역력 강화에 신경쓰자.

5. 생강

예로부터 속쓰림, 매스꺼움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는 생강은 항균성과 함염증 성질을 가지고 있다.

채를 썰어서 차로 따뜻하게 먹어도 좋고 곱게 갈아서 음식에 뿌려 먹어도 독감예방에 좋다.

6. 도라지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은 해열진통에 좋으며 가래를 삭히는데도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도자리는 배와 함께 달여서 마시면 금방 감기가 떨어지는 효과도 있으며 도라지 가루를 내서 물과 함께 마시면 기침도 금방 멈춘다고 한다.

시중에 도라지즙이나 도라지 꿀이 판매되기도 하니 쉽게 구해서 먹으면 독감예방에 좋다.

7. 배

위 도라지와 함께 먹어주면 배로 좋은 배는 따뜻하게 차로 마시면 마른 목을 촉촉하게 해주며 다 마시고 난 후 배를 따로 먹을 수도 있다.

기관지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고 비타민C와 D가 풍부하다고 하니 독감예방에도 또한 좋을 것이다.

8. 버섯

우리몸에 바이러스 침입하게 되면 버섯은 이것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면연력을 높여주는 일등공신을 한다.

버섯중에도 표고버섯이 독감에 좋다고 하니 참고하여 표고버섯을 많이 먹어주면 좋을 듯 싶다.

9. 귤

귤의 신맛은 비타민C가 풍부하다는 걸 의미한다.

겨울제철과일로써 비타민C를 충분하게 흡수해서 독감을 예방할 수 있게 해준다.

귤자체만이 아닌 귤차도 있고 다른 과일및 곡물류와 함께 먹으면 더 좋다.

10. 매운 고추

매운 고추는 얇은 점액질을 도와서 코막힘 완화에 큰 도움을 준다.

고추에 주성분인 캡사이신 또한 기침을 억제하는데 이바지 한다.

스프 혹은 국을 먹을때 매운 고춧가루 한 숟갈을 넣어 먹어주면 독감예방에 좋을 수 있다.

위에 말한 10가지 이외에도 꿀, 은행, 호박 등 독감에 좋은 음식들이 많이 있다.
독감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스트레스 받지 않고 잠을 잘 자는 것이다.
잘먹고 잘쉬는 것이 독감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