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s healthy Life

체온을 1도 올려주면 면역력의 5배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요즘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많이 쌀쌀해지면서 감기에 걸리기 쉽상입니다.

아직도 출근,퇴근길에 보면 얋게 입으신 사람들을 볼 수 있을겁니다.

그런데 여러분! 체온이 1도 내려가면 그만큼 면역력이 낮아지면서 바이러스에 노출 될 수 있으며

하지만 체온을 1도 올리면 있던 병도 나을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혹시나 체온이 너무 높으시면 낮추는 좋은 음식들도 알려드릴게요.
likehong.co.kr/160

 

체온을 내려주는 방법과 음식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및 감기 때문에 체온관리를 안 할래야 안 할수가 없습니다. 체온이 올라가는 현상은 통증과 더불어 질병 발생 시 나타나는 가장 흔한 증상 일 수 있습니다.

likehong.co.kr

오늘은 체온을 높여주는 생활 속 비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체온이 1도 내려가면 우리몸에 나타나는 변화

체온이 떨어지게 되면 몸속 기능이 저하되면서 혈액순환이 원할하게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관절과 근육도 점차 굳어지게 되어 각종 통증을 유발시키며 심각할 경우 심근경색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가장 일반적으로 체온이 떨어지면 면역력이 낮아지는 영향을 끼게되어 면역력이 100이라고 한다면 70까지 30%이상 떨어 진다고 합니다.

면역력 뿐만아니라 신진대사 효율과 , 몸속의 효소 기능들도 많이 저하 된다고 하기도 합니다.

체온이 1도 올라가면 우리몸에 나타나는 변화

체온이 올라가게 되면 신체 활동을 위해 에너지에 만들어 내는 과정인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 집니다.

또한 효소 생성은 체온이 36~37도 일때 가장 활발하게 생성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면역력이 5배이상 높아진다고 하니 일교차가 큰 요즘에는 체온을 사수하는 것도 건강에 엄청난 도움을 줍니다.

생활 속에서 체온 높이는 방법

간단한 생활 속에서의 습관을 바꾸면 체온을 높이는 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운동 , 수면 , 스트레스 ,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1.운동

운동은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빠르고 좋은 체온을 올리는 방법 중에 하나 입니다.

운동을 하면 몸에 열이 발생하고 이어서 땀이 나기 때문입니다.

운동을 하면 심각박동수가 올라가서 몸에 체온을 높여주며 혈액순환 역시 빠르게 온몸 구석구석 순환합니다.

또한 운동을 하면서 지방을 녹이게 되는데 이로 인하여 체온이 올라가기도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으로 우리의 건강과 체온 모두 지켜보세요.

2. 수면

우리가 수면에 드는 동안 우리 몸속은 더욱 더 바빠진다고 합니다.

수면에 들면 우리의 지치고 피곤한 세포들은 쉬게 되며 다음날 다시 움직일 수 있도록 재생을 합니다.

또한 수면으로 인하여 혈액순환도 좋아지며 신진대사가 순조롭게 이루어져 수면을 하는 동안에 체온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3. 족욕 및 반신욕

몸을 따뜻하게 해줌으로써 체온은 올리는 방법으로는 족욕 및 반신욕이 있습니다.

자신이 평소에 손발이 차거나 추위를 많이 타는 분이라면 평소 귀가시에 작게는 족욕 크게는 반신욕을 해주면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어서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고 체온을 상승시켜 주는데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화를 내지 말기

스트레스를 안 받을 수는 없지만 최대한 스트레스 받을 경우 화를 내지 않도록 노력해 보세요.

화를 내게 되면 머리로 열이 몰리게 됩니다.

머리를 많이 쓰는 직업 또한 몸과 다리를 쓰지 않으므로 몸을 쓰는 일을 하는 사람에 비해 체온이 낮습니다.

이로인하여 손발과 장기내에 열이 부족한 현상이 발생하게 되며 이런 현상이 누적되면 병이 생길 수도 있다.

체온을 높이는 식재료 소개

따뜻한 물과 음식은 우리 몸에 체온을 높여주는 데 가장 빠른 효과가 있습니다.

반면 감동이 있는 영화나 따뜻한 생각을 하면 실제로도 체온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따뜻한 물과 음식을 섭취하면서 감동 깊은 영화를 시청하면서 몸의 체온과 건강을 챙겨 보세요.

추천하는 식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단호박

단호박에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 산소 공급을 원할하게 해줄 뿐 아니라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어 체온을 높여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2. 생강

생강은 따뜻하게 차로 먹거나 혹은 쩌서 먹을 경우에는 쇼가올 성분이 10배가량 증가하고 생강에 매운맛을 줄여 준다고 합니다.

또한 생강을 먹을 경우 몸이 따뜻하게 해주기에 환절기 인 지금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3. 계피

혈유량을 늘리는데 좋은 계피는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는 데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그로 인하여 체온까지 높여주며 생강과 함께 따뜻하게 차로 먹어도 좋고 계피만으로 차를 끓여 드려도 좋습니다.

4. 부추

부추는 예로부터 에너지대사를 높여주고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두통과 빈혈에 좋고 동의보감에서도 부추는 성질이 따뜻한 식품으로 불려져 왔습니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기온으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상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면역력을 지키는 방법은 우리 일상에 있습니다.
체온을 지켜서 면역력을 올려서 코로나 바이러스 혹은 우리몸을 지킵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