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s healthy Life

치킨&맥주 - 삼겹살&소주는 최고의 궁합이 아니다?

궁합이 좋지 않는 음식

1. 치킨 & 맥주

치킨과 맥주

치킨과 맥주는 모두 요산 수치를 높여주는 성분이 들어 있다.

요산수치가 높아지면 즉 통풍이 올 수 있다.

통풍이란 ? 
혈액 내에 요산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관절의 염증을 유발하여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고 재발율이 높으므로 주의 해야한다.


또한 맥주와 함께 먹는 오징어 , 노가리 등 요산 수치를 높이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2.삼겹살 소주

삼겹살과 소주

삼겹살에 소주는 기름기를 소주가 싹 가신다고 느낄정도로 우리국민들에게 사랑받는 궁합이다.

하지만 고기를 구우면서 생성되는 발암물질은 알코올을 만나면 더 강하게 반응한다고 한다.

그래서 결국 알코올은 지방을 합성하게 되어 삼겹살의 지방이 나의 몸에 합체가 되며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이라는 사실이다.

3. 토마토 설탕

토마토와 설탕

어린시절에 엄마가 토마토 안먹으면 설탕에 절여 주면 토마토 몇개는 꿀꺽 먹은 적이 있을것이다.

이런 토마토는 설탕을 뿌리면 설탕 분해작용을 위해 토마토에 있는 비타민 B가 많이 파괴된다.

하지만 토마토는 비타민 섭취가 아닌 맛으로 드실 분은 드셔도 몸에 해롭지는 않다.

4. 브로콜리 초장

브로콜리와 초장

초록색 채소는 우리 몸에 좋다.

하지만 맛이 없어서 보통 소스에 찍어서 섭취를 한다.

브로콜리 같은 경우는 데쳐서 초장에 찍어 먹으면 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조합이기도 하다.

그러나 초장의 식초가 들어가있어 산 성분은 브로콜리의 베타카로틴을 파괴하게 되어 영양분을 섭취 할수가 없다.

데친 브로콜리를 그냥 먹는 방법이 어려우면 소금이나 생와사비를 혹은 간장에 살짝 찍어먹어도 맛이 좋다.

5. 삼겹살 냉면

삼겹살과 냉면

삼겹살 소주에 이어 술을 안드시는 분은 냉면에다가 삼겹살을 싸먹으면 진짜 최고의 조합이다.

돼지고기 혹은 닭고기는 찬 성질의 음식에 포함되며 게다가 냉면도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에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으며 

보약먹는 사람들 또한 찬음식을 피해야 한다.

6. 맥주 땅콩

맥주와 땅콩

맥주만 마시고 싶을때 기본안주로 나오는 땅콩은 맥주와 함께 없어서는 안될 조합이다.

그러나 땅콩에는 지방이 풍부하여 알코올 분해를 방해하고 맥주와 먹으면 설사 ,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

우리가 자주 먹고 궁합 좋을거 같았던 음식들이지만
생각보다 궁합에 좋지 않아요.
하지만 어떻게 안먹고 살 수 있을까요?
적당히 먹는다면 건강이상에는 문제가 없지 않을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